금/금시세/금매입/금판매/금값/코로나/코로나바이러스/재테크
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꿀팁

금/금시세/금매입/금판매/금값/코로나/코로나바이러스/재테크

반응형

반갑습니다. 맞구독 환영하는

 박총무 입니다.

 

2020년 3월 21일 기준

 

금값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음.. 24만원 대에 유지하고 있군요.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백신 개발 및 마스크 부족으로

여러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최근 카이스트 마스크

"나노 마스크" 개발로 엄청 핫하죠 ㅎㅎ


카이스트는 16일 김일두 교수 연구팀이 직경 100~500나노미터(㎚·10억분의 1m) 크기를 갖는 나노섬유를 직교 내지

단일 방향으로 정렬시키는 독자기술을 통해, 세탁 후에도 우수한 필터 효율이 유지되는 나노섬유 멤브레인(MB)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나노섬유 필터가 세탁을 해도 성능이 그대로 유지되는 이유에 대해선 “정전기라는 건 물이 닿거나 에탄올 같은 용매가 닿으면 정전기가 바로 사라진다.  보통 마스크도 한번 쓰고 버리라고 이야기하는 게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으면 안에 습기가 굉장히 많이 차서 시간이 지나면서 정전기가 사라진다.

필터효능이 떨어지기 때문 이제 장시간 착용하면 하루정도 쓰고 버리라는 의미다. 그런데 나노섬유 경우에는 정전기 방식이 아니라 물리적으로 차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거기에 물이 닿거나 에탄올이 닿아도 정전기와는 관계가 없어서 재사용이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

나노마스크’가 상용화된다면 가격은 얼마로 책정할 거냐는 질문에 김 교수는 “저희가 약 2000원 정도 고려하고 있다. 필터만. 면마스크는 비싸지 않으니까 3~5장 정도 구입하고 평일에 사용하고 앞서 말씀드리지만 에탄올이나 세척이 가능하고 겉면 마스크와 필터가 삽입형이어서 필터만 따로 교체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겉면 마스크는 아무래도 직접적으로 오염원에 노출되다 보니까 손세탁, 일반 세탁 강하게 진행하고요. 안쪽에 있는 나노섬유 필터는 에탄올 세척하는 것만으로 실질적으로 살균이 가능해서 그렇게 한다고 하면 한 달 짧게는 한 달, 길게는 두 달 가까이를 3~5장으로도 관리만 잘하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247206625703976&mediaCodeNo=257

 

KAIST, 한달 사용 가능한 나노 마스크 개발

국내 연구자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이 국내외로 확산되는 가운데 20여 차례 세탁 뒤에도 성능을 유지한 채 재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를 개발했다. 이에 따라 ‘마스크 품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김일두 ...

www.edaily.co.kr


다시 본론으로,

현재 금값은 다시 큰변동은 없으며,

백신 개발이 된다면

다시 큰 파장이 일어나지않을까 싶습니다.

마스크 벗는 그날까지..

흐르는물에 30초이상 손 씻기!

외출 시 마스크 필히 착용!

항상 청결 유지로 건강 꼭!!챙기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200% 맞구독 갑니다.

공감&댓글 : 환영, 서로 정보공유 하며 소통 하고 싶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https://pf.kakao.com/_xixhxjTxb

 

박총무

반갑습니다. 자동차/재테크/수익/홍보/ 관련 채널 담당자 박총무 입니다

pf.kakao.com

 

반응형